ctags는 vi를 통해서 c소스코드 작성 또는 분석시에, 원형이 보이지 않는 함수 호출, 구조체 등을 그 즉시 검색하여 원형을 살펴볼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.
ctag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ags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. tags파일을 생성하려면 소스의 루트 디렉토리에서 ctags -R
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pintos 작업시에 ~/pintos/src 에서
ctags -R , 이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그리고
ctags 를 활용하고 싶은 vi 입력창에서 :set tags=tags주소 형식으로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.
pintos의 경우를 예로 들어,
:set tags=~/pintos/src/tags
와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.
단, set으로 설정된 설정값은 vi 에
저장되지 않으므로 홈 디렉토리에 .vimrc (vim설정파일)을
만들어서 set tags=~/pintos/src/tags 를 추가하도록 합니다.
vim 설정파일에 옵션을 추가하면 매번 vim이 실행될때마다 자동으로
설정된 옵션이 적용됩니다.
.vimrc (vim설정파일)을 만들어서(vi ~/.vimrc) 다음과 같이 입력해줍니다.
set
tags=~/pintos/src/tags
ctags 사용법은 찾고자 하는
값(typedef로 설정된 자료형이나 변수이름, 함수이름등) 에 커서를 대고
ctrl + ] 를 누르면 해당 값의 원형(함수의 경우 정의, 변수의 경우 선언)으로 이동한다.
ctrl + t 를 누르면 원래 편집중이던 위치로 돌아온다.
[출처 : 본인작성]
ctag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ags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. tags파일을 생성하려면 소스의 루트 디렉토리에서 ctags -R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pintos 작업시에 ~/pintos/src 에서 ctags -R , 이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그리고 ctags 를 활용하고 싶은 vi 입력창에서 :set tags=tags주소 형식으로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.
pintos의 경우를 예로 들어,
:set tags=~/pintos/src/tags
와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.
단, set으로 설정된 설정값은 vi 에 저장되지 않으므로 홈 디렉토리에 .vimrc (vim설정파일)을 만들어서 set tags=~/pintos/src/tags 를 추가하도록 합니다.
vim 설정파일에 옵션을 추가하면 매번 vim이 실행될때마다 자동으로 설정된 옵션이 적용됩니다.
.vimrc (vim설정파일)을 만들어서(vi ~/.vimrc) 다음과 같이 입력해줍니다.
set tags=~/pintos/src/tags
ctags 사용법은 찾고자 하는 값(typedef로 설정된 자료형이나 변수이름, 함수이름등) 에 커서를 대고
[출처 : 본인작성]
댓글 없음:
댓글 쓰기